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성 축농증 증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7:17

    치성축농증 증상과 치료방법! -하본인이비인후과병원 강남본원-


    >


    안녕하세요. 하과이비인후과병원 강남본원이다. 축농증은 이비인후과 질환 중에서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질환으로 부비강 부위에 염증이 생겨 발생합니다.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은 감기로 인한 급성 비염, 악안면 기형, 외상, 알레르기, 구조적 이상 등이며 간혹 치아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축농증을 '치성 축농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치성 축농증이 무엇인지 증상과 치료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


    >


    치성축농증은 치과질환과 관련해 발발하는 축농증이다. 어떻게든 축농증은 감기로 인해 부비강이 세균에 감염되어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성축농증은 치주병, 치근관 주위염증, 발치 및 임플란트 중에 생긴 염증 등이 부비동으로 퍼져 발발할 것이다. 발발의 부위는 비강과 이 사이에 위치한 상악동에 주로 발발하면서 모드 축농증 환자 중 약 한 0%정도를 차지한다는 슴니다. 요즘은 고령화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아져 과인이면서 임플란트에 의한 치성축농증 발병 증가 추세에 있다.


    >


    >


    >


    임플란트에 의한 치성 축농증은 윗니의 임플란트를 할 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악동과 상악동 사이에는 치아를 감싸는 뼈가 있지만, 치아의 감염이 길어지면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 지면 상악동 내에 염증을 일으키는 현실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임플란트 환자분들은 치아 감염이 오래돼서 치아 발치를 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윗니의 임플란트를 하거나 나쁘지 않아 뼈를 이식하면서 치성축농증이 더 쉽게 진행될 수 있다. 고로 임플란트를 받기 전에 반드시 상악동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염증이 있다면 적절한 치료 후 임플란트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


    >


    치성 축농증이라고 해서, 일반적인 축농증과 증상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냄새가 심한 노란 콧물, 코막힘, 기침 등의 증상을 보이며 급성기에는 뺨에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치과질환이 있는 분에게만 치성축농증이 생긴다는 특징이 있는데, 치주질환이 심한 발치 또는 이다플란트를 한 후에 한쪽 코만으로 축농증 증상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치성축농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


    >


    치성축농증 치료는 축농증의 원인이 되는 치과질환의 치료와 축농증 자체에 대한 치료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치과의사와 상담하여 치아가 아주 이상한 감염을 우선적으로 치료해야 하지만 염증이 심한 치아는 발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성 축농증의 치료에는 하나단 증상을 진정시키는 약과 항생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치과치료나 약물치료를 충분히 받은 sound에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축농증 내시경수술을 통해 염증을 일으킨 조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


    >


    치성축농증 치료권위자인 이상덕 원장과 이비인후과 마스터 김준호 진료부장이 계신 하과이비인후과 병원 강남본원은 내비게이션 수술 시스템을 도입하여 축농증 내시경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또한 하과이비인후과병원 강남본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국내 최초의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으로 정부의 의료기관 평가 인증을 받은 이비인후과 최초의 병원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전문성과 안전성을 갖춘 치성축농증 치료를 받을 수 있으니 축농증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하과이비인후과병원 강남본원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