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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M 크루즈, 무인 자율주행 전기차 오리진(Origin) 유 출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2:44

    BY오토데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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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제너럴모터스의 자율주행차 개발 전 구다sound 자회사 크루즈(Cruise)가 무인 자율주행 전기차를 처음 선보였다.​ 이 21일(현지 시간)크루즈는 미국 샌 프란시스코에서 열린 'Move beyond the Car'행사에서, 오리진(Origin)이라는 무인의 자율 주행, 전기 차를 공개했습니다.오리진은 크루즈가 첫선을 보인 차량으로 콘셉트카이긴 하지만 향후 개발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차량이다.​ 크루즈는 미국 샌 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GM의 자회사로 지난 달 2016년 GM이 10억달러(약 1조 1천억원)를 투자하고 매수했습니다.​ 다음 일본의 소프트 뱅크와 혼다 자동차가 총 50억달러(약 5조 6천억원)를 투자하고 크루즈의 가치는 146억달러(약 16조 3천억원)에 급상승했습니다. ​ GM은 이쪽에 머무르지 않고 지난해 1월 낸 암만 전 GM총괄 사장을 크루즈의 CEO입니다.다명, 개발 속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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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진은 운전자 개입이 필요 없는 수준 5완전 자율 주행 기술이 적용된 무인의 자율 주행 전기 차이다.탑승객이 좌석에 앉아 안전벨트를 착용한 뒤 문에 부착된 스타트라이드(STARTRIDE)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목적지까지 직접 달립니다.다층 센서 제품군이 탑재돼 멀리 떨어진 거과의 칠흑처럼 어두운 곳에 있는 거과의 비과인 안개에 가려 있어도 많은 사람과 물체를 추적할 수 있다. 모듈식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차량에 적용된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의 좌석은 4명의 승객이 마주 보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트 속에 있는 암레스트를 올리면 최대 6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또 두 사람이 동시에 내릴 수 있을 정도로 출입구가 매우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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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좌석 아래에는 탑승자의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마련돼 이 수납공간보다 더 큰 짐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있는 적재공간에 실을 수 있다.옆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여닫을 수 있는 컨트롤,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 포트 등이 적용됐고 좌석 위에는 차량 주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가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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