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두이노처럼 사용하는 라즈베리 파이 직접 코딩하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21:36

    >


    서민우 박 준원, 장 뭉쵸루, 조문국 김 정윤 공저| 368쪽| 20하나 8년 03월 하나 51| 컬러| 22,000원


    C/C++ 언어기반으로 Wiring Pi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아도이노코딩처럼 라즈베리 파이코딩으로 하드웨어 제어를 하자! 이 책은 C/C++ 언어기반으로 wiring Pi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비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책은 아두이노를 배운 독자가 파이썬을 몰라도 쉽게 라즈베리 파이를 정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아두이노 함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wiring Pi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아두이노 코딩 방식으로 라즈베리 파이로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비법 이외에도, 스레드와 메시지 큐의 사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 파이는 리눅스 OS를 기반으로 한 개발 환경이므로 스레드와 메시지 큐를 통해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을 공급할 것이다. 스레드와 메시지 큐를 이용하면 큰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외부 장치를 장착하고 산딸기 파이의 기능을 확장하는 요령, L9하나하나 0S DC모터 드라이버 모듈을 이용하고 DC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비법, HM한 0블루투스 모듈을 이용하고 산딸기 파이의 시리얼 모듈을 이용한 통신 방법이나 MCP3208 ADC모듈을 이용하고 센서 입력을 받을 수 있는 비법, PCA9685 PWM드라이버를 이용하고 서보 모터, 부저, BLDC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비법, MPU6050, 자이로 센서 모듈을 이용하고 기울기를 측정하는 비결 등을 설명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자율 주행 버스, 견마 로봇, 균형 로봇, 드론 등 4개의 프로젝트를 독자 스스로 진행하고 볼 수 있도록 구조물의 구성 법과 회로 구성 법을 설명했습니다. 코드 작성은 책에서 소개한 다양한 비법을 통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참고 가이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책에서 배운 예기를 바탕으로 단위 입출력 연결, 사용자 입력 다중 출력 연결, 다중 입력 다중 출력, 쓰레드로 다중 주기 및 다중 입력 다중 출력 처리 등 다양한 입출력 함수의 조합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 과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C/C+ 언어 기반의 라즈베리 파이 교육을 실시하는 대학의 교재용 또는 독학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두이노를 배운 독자 중 파이슨을 배우지 않고도 바로 라즈베리 파이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wiring Pi 함수로 접근했습니다. 또한 wiring Pi 함수의 설명 과정에서 C/C++ 함수와 매치하는 파이썬 함수를 스페셜 페이지에 별도로 설명하여 파이썬에서 라즈베리 파이를 수업하는 대학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wiringPi라이브러리를 이용하고 가 도우이노 코딩처럼 배운 라즈베리 파이 코딩 북!이 책은 크게 다음의 3개의 말이 다음의 길고 있습니다.-wiringPi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하드웨어를 제어하고 외부 장치를 장착하고 산딸기 화이 기능을 확장하고 자율 주행 버스, 견마 로봇, 균형 로봇, 드론 프로젝트를 구성하는-이 책의 주된 말은 이하 대로입니다. ▪ Chapter 0첫 라즈베리 파이 준비할 장에서는 산딸기 파이가 무엇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라즈베리 파이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라즈베리 파이로 개발하기 위한 환경 구성을 합니다. 또 라즈베리 파이를 C/C++ 아두이노 코딩하는 느낌으로 아두이노를 딴 Wiring Pi 함수를 살펴보겠습니다. ▪ Chapter 02 WiringPi함수 알아볼 장에서는 WiringPi에서 제공하는 함수의 이행의 비결을 화면 출력, LED출력, 부저 출력, 자동 출력, 키보드 입력 버튼 입력 프로그램 작성 법으로 익히고 보겠습니다. ▪ Chapter 03입출력 함수 조 편성이 장에서는 입력과 출력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혼자 직접 작성하고 봄이며, 하드웨어 입출력 프로그래밍 능력을 저울질하고 향상시키고 보겠습니다. ▪ Chapter 04외부 장치 부착 L9쵸쯔쵸쯔 0S DC모터 드라이버 모듈을 이용하고 DC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비결, HM첫 0블루투스 모듈을 이용하고 산딸기 파이의 시리얼 모듈을 이용한 통신의 비결, MCP3208 ADC모듈을 이용하고 센서 입력을 받을 수 있는 비결, PCA9685 PWM드라이버를 소개하고 서보 모터, 부저, BLDC모터를 제어할 수 있는 비결, MPU6050, 자이로 센서 모듈을 이용하고 기울어진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비결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Chapter 05프로젝트 구상하는 것이 장에서는 책에서 배운 말을 토대로 자율 주행 버스, 견마 로봇, 균형 로봇, 라즈베리 파이 드론 등 총 4개의 프로젝트를 위한 외형 구성, 회로 구성의 비결을 설명합니다. 프로젝트의 소프트웨어는 책에서 배운 하드웨어 제어 비결을 이용해 독자적으로 구성해 봅니다. [부록]※예제 소스 섬이나 다운로드의 비결은 4쪽을 참조합니다.※이 책을 보면서 궁금한 말을 질문할 수 있는 질의 응답 코덱 이용의 비결은 4~5쪽을 참조합니다.※이 책의 기초 실습에 사용된 부품 목록 및 부품 구매처의 확인은 6~7쪽을 참조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