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작은강아지 만성 녹내장 실리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0:58

    >


    강아지의 녹내장, 시력이 회복되지 못한 만성 녹내장 개에서 수술적 치료는 안구 적출술, 겐타마이신 주입술, 실리콘 공 삽입술 등이 있고 이는 아픈 증상 해소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안구 적출술은 3안 검.을 포함한 안구를 적출하고 술 후 보호자의 정서적 거부감이 있슴니다.·겐타마이신 주입술은 섬모체 기능 파괴를 위한 겐타마이신이 용량이 개체마다 다르고, 초자체의 점성에 따라 겐타마이신의 분포가 다르기 때문에 재시술 실현성이 높고, 시술 이강 위축으로 진행되는 실현성이 있습니다.


    >


    실리콘 공 삽입술은 안구를 보존하면서 안구 위축이 1개 아니라 수술법에서 안구 적출술과 겐타마이신 주입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이처럼 실리콘볼 삽입술은 만성 녹내장으로 주로 사용되는 수술법으로 안구종양, 전안구염 등이 있을 경우 지시되지 않습니다. 역시 각막궤양이 있는 경우는 치료가 완료된 후에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리콘볼 삽입술 수술 절차 및 수술 전 삽입할 실리콘볼을 준비합니다. 수술하는 눈의 반대 측의 눈이 정상인 경우 정상 눈의 각막의 지름보다 한살~2mm 큰 지름의 실리콘 공을 준비합니다.·정상 눈이 없을 경우 수술하는 눈의 각막 지름보다 하나 mm 작은 지름의 실리콘 공을 준비합니다.·만약 만성 녹내장에 의해 육안으로 진행되었을 경우, 진행 정도에 따라 보다 작은 직경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준비된 실리콘 공은 수술 전에 살균해야 한다.·학문 막뵤은 연부로 5mm후방의 결막을 절개한다. 절개하는 길이는 삽입하는 실리콘 볼보다 한살~2mm 크게 만든다.절개된 결막 아래의 공막을 절개한다. 절개할 때는 맥락막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공막과 맥락막을 둔 송붕리합니다.·맥락막 도우은송 분리 때 홈 수 및 초자체의 유출이 1어, 출혈이 시작됩니다.출혈은 지혈하려고 하지 말고 내용고의 맥락막을 제거합니다.


    >


    카터 삽입기를 이용하여 실리콘볼을 안구에 삽입합니다.·이 때 절개한 공막이 파열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삽입하고 각막 내피의 손상이 하나가 아닌 것처럼 각막과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내지 봉합은 6-0의 흡수성 봉하프사을 이용합니다. 절개된 공막과 결막을 각각 따로 단순 연속 봉합합니다.


    >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각막질환(궤양, 부종, 색소침착), 건성각결막염, 실리콘볼 탈출안구 내에 감염, 이중각막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래서 수술 후의 각막 질환에 관한 눈 검사를 철저히 해야 한다.·각막 궤양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경우의 예방적으로 3안 고무 봉함이 나쁘지 않고 안젠 플랩을 해야 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